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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챗GPT에 쇼핑 기능 추가

챗GPT에 대화하듯 제품을 추천받고, 웹사이트 링크를 통해 즉시 구매까지 가능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오픈AI가 챗GPT에 쇼핑 기능을 도입한 것인데요. 이 같은 소식은 소셜미디어 엑스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다고 해요. AI 기반 검색에 쇼핑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오픈AI가 검색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챗GPT의 특성을 살려, 이전 채팅 내용을 기반으로 ‘개인화 쇼핑’을 가능하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오픈AI 챗GPT 검색 제품 책임자 아담 프라이는 “이번 기능은 사용자의 이전 채팅을 참고해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제품을 추천해 주고,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오픈AI는 챗GPT에 사용자의 과거 대화 내용을 참조하는 메모리 기능을 업데이트했고, 이번에 쇼핑 검색에 메모리 기능을 통합해 챗GPT의 검색 기능 강화에 나섰습니다.

이 기능은 구글 쇼핑과 유사합니다. 다만 구글 쇼핑에 표시되는 일부 추천 제품은 광고 비용을 지불한 한편, 챗GPT는 개인화된 ‘대화형 쇼핑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점에 집중했습니다. 광고 수수료를 받지 않기 때문에, 특정한 알고리즘에 따라 제품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오픈AI는 링크를 통한 구매로 수수료를 받는 수익 모델에 집중하기보다는 당분간 쇼핑 기능을 개선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전에 오픈AI는 ‘오퍼레이터’라는 AI 에이전트 플랫폼으로 쇼핑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오픈AI는 오퍼레이터를 개선한 챗GPT의 쇼핑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 높인다는 목표를 세운 것으로 보입니다.

 

콘텐츠 제공 : 바이라인네트워크(byline.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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